본문 바로가기

캐릭터 만들기(수정중) 본문

그림/기타공부

캐릭터 만들기(수정중)

ㅊㅈㅃ 2017. 5. 20. 23:17


캐릭터 만들기 넘 어려워서



<참고> 쉽개 배우는 캐릭터 디자인 견본첩 책


- 타겟팅 설정(소비자층), 그리고 어떤 메세지를 전달하고 싶은지

( 직업군, 성별, 주요 역할(주인공, 서브 주인공, 친구, 조력자), 캐릭터성(친밀함, 건강함-용기, 귀여움), 소비자에게 기대하는 효과(호감-친근함, 용기를 얻음, 기대-응원하고 싶음)


- 매력적 설정과 배경, 소비자 매료시킬만한 일화


- 캐릭터 창조의 3가지 기본: 설정, 콘셉트, 일화

1) 설정: 

~어떤 역할인가(용사,마왕,열혈남아,심약한 소년, 선생님- 소비자에게 정의의 중요함 일깨운다)

~약력은: 성별, 출생지, 어떤 가정에서 태어나 어떻게 살았나

~성격: 약력을 참고로

~용모와 생활태도: 성격, 성장 환경에 영향

~작품의 특성에 따른 특수 기능이나 ㄴ으력: ~마법, ~필살기, 무기

~기타 특징은? 말투, 특이버릇, 애용품


2) 콘셉트 :캐릭터를 어떻게 만들고 묘사하느냐에 대한 지침. "정의의 영웅"-> "정의감이 투철하고 스스로 강해지길 바라는 캐릭터" -> 악을 용납하지 않는 불같은 성격, 멋진 필살기, 콘셉트가 잘 사는 일화 이용, 


3)일화: 캐릭터에 대해 말해주는 여러 사건들. 예) 어릴 때 사랑하는 사람 살해, 악용납x


~장면에서 캐릭터를 어떻게 연출할까?(생기 불어넣기)


-설정과 이야기 구성에서 중요한 점,

사실성 느껴지는 세계 설정. 

- 캐릭터에도 과거가 있고, 그 과거의 결과가 현재다.

- 캐릭터의 역할을 정한다(캐릭터를 말하고 이야기를 그리기 위해)/약점, 의외의 면, 지켜야 하 상대(사람뿐 아니라 식물, 동물, 물건, 생각, 꿈)



-작품을 볼 때 왜 그렇게 표현했는지 생각해 보기.

- 소비자는 작품을 보면서 나름 캐릭터, 설정, 세계꽌, 줄거리, 전개방법, 장면 연출을 기대한다.

-창작자의 입장: : "작가성" 무엇을 그리고 싶은가, 무엇을 전하고 싶은가, 당신이 보여줄 수 있는 세계는 무엇인가, 당신은 무엇을 무기로 싸울 것인가,

무엇을 위해 멋진 창작자가 되고, 무엇을 무기(상품)로 싸울지 스스로에게 반복해서 물어야 한다.



데셍실력 기르기 1) 근육,골격,관절 인체 구조 파악 2) 누드집,사진집 보며 따라그리기 3) 피규어 사용 입체(머릿속에 피규어 넣기), 입체 연상



디자인 변화 주기

- 무늬 모양, 장식 활용, 소매나 옷자락의 모양바꾸고, 장식을 달고, 특정한 무늬를 넣고, 소재를 천에서 금속으로 바꾸기

옷감의 무늬에 맞춰 소매나 옷자락 모양바꾸고, 단추의 수 늘리고, 자수 넣고, 레이스도 달아보기



실루엣 넣고 세부묘사 해보기

맘에 드는 디자인 발견 시 왜 좋아보이는지 생각해보기,

활용할 만한 것이 있는지 늘 관찰하는 습관 가지기



주인공- 어떻게 설정할지, 어떻게 성장시킬지, 어떤활약


- 컨셉 잡을 때 보석, 동그라미 이런걸 정해놓고 그려도 좋을 거 같음

- 동물; 인간 이상 신첸으력, 뛰어난 오감,



천공의 성 라퓨타, 기신병단, 이상한 바다의 나디아, 하울의 움직이는 성, 강철의 연금술사

게임: RF 온라인, 네오 스팀



'그림 > 기타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성의 의복 용어 정리(아직 다 안함)  (0) 2017.08.08
Comments